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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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수준 정밀진단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관리자 2023.05.09
담임교사가 학생·학부모 상담 및 관찰을 통해 직접 답변을 하는 일반진단과는 다르게 정밀진단의 학습수준 진단도구는 학생과 함께 문제를 풀어가면서 학생의 학습출발점을 찾아가는 형태로 개발되었습니다. 진단을 시작하면서 시작 단계를 선택하실때 최저수준(기초부진-1학년, 교과부진-3학년)부터 진행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담임 선생님께서는 정밀진단 문제를 인쇄하여 활용하시거나 빔프로젝터 등 대형화면에 진단 문제를 직접 보여주면서 학생의 문제해결 과정을 관찰하면서 도달, 미도달 여부를 결정하여 진행해 나가시면 됩니다. 다만 문제를 인쇄하여 활용하는 경우 기존의 시험문제 풀이와 같이 모든 문제를 인쇄하여 스스로 해결하게 하는 형태보다는 담임교사가 적정 수준의 도움을 제공해 가면서 학생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관찰할 수 있는 환경에서 실시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사회, 과학, 영어과의 정밀진단은 학생이 테블릿이나 노트북을 활용해 직접 문제를 해결하는 형태로 개발되었습니다. 학생의 ID와 비밀번호는 학생관리 메뉴의 학생정보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비밀번호를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사회, 과학, 영어는 기초학습부진(1~3학년 수준)에 해당하는 학생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 있으므로 신중히 생각하여 적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학생의 ID와 비밀번호를 알려주고 교실 이외의 공간에서 스스로 해결하게 하는 경우는 정확한 진단을 어렵게 할 수 있으므로 지양해주시고 담임교사의 지도와 함께 대상학생이 진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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